✅ 영화소개
이레귤러스
장르 : 미드, 미국드라마, 모험, 범죄, 수사, 판타지, 미스테리, 웹드라마, 추리
출연 : 매켈 데이비드, 새디아 그레이엄, 조조 마카리, 해리슨 오스터필드, 다시 쇼, 클라크 피터스, 로이스 피어슨,
헨리 로이드휴스
편수 :8편
등급 : 18세 이상
볼수 있는 곳 : 넷플릭스
셜록홈즈와 존왓슨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하는 아이들이라는 타이틀 만으로 관심이 갔던 드라마였다.
셜록홈즈를 워낙 좋아해서 관련 영상들은 드라마건 영화건 대부분 접해보았는데 그중에 가장 기대치에 비해 실망스러웠던 드라마였다.
셜록홈즈만으로도 기대감이 높은 편인데 그를 도와 함께 수사하는 아이들이려나? 하는 생각에 더 높은 기대감을가졌던게 아니었던것 같다.
✅ 등장인물 소개
🍀 비어트리스 역 (언니)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엄마를 일찍 여의고 매일 악몽이나 환각을 보는 동생이 아프다 생각하며
그녀를 돌보고 보육기관에서 함께 도망친 친구들과 지하실에서 지낸다.
책임감이 강하고 리더십이 있어 친구들사이 리더격이다.
마음이 약한 편이기는 하지만 소중한 이들을 위해서 거침없는 성격으로 앞장선다.
🍀 제시 역 (동생)
매일밤 악몽을 꾸며 언니와 친구들의 걱정을 받는 친구.
친구들은 병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보니 초자연적인 능력의 입시시무스라는 존재임.
엄마의 능력을 받았고 이 능력으로 초자연적인 힘에 맞설수 있게 된다.
🍀리오폴드 왕자역
혈우병을 가진 왕자로 아픈 몸 때문에 늘자신이 엉망이라고 생각한다.
바깥세계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이 있으나 병때문에 궁에서 지내면서 각종 책들을 섭렵하여 박학다식하다.
궁에서의 답답한 생활이 싫어 외부로 나갔다가 비어트리스를 보고 그녀의 당찬 모습에 첫눈에 반하게 된다.
이후 그들의 미스테리한 사건을 함께 해결해나가면서 비어트리스와의 관계도 진전시켜 나간다.
🍀셜록홈즈 역
기존의 셜록홈즈와는 다른 인물.
추리력은 있을지언정 이 드라마에서 크게 보여지지않고 초자연적인현상에 몰두하다 무너져버리는 실망스러운 캐릭터.
비어트리스와 제시의 아버지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약물중독자가 된다.
🍀존 왓슨 역
과거 셜록과 함께 사건을 수사하기도 하였으나 초자연적인 사건에 몰두하게 되면서 셜록이 무너져버리고
왓슨은 계속해서 그런현상들을 주시한다.
비어트리스와 제시를 발견하고 돈이 급한 그들에게 금전을 목적으로 정보망이 되어달라고 하는데.
알고보니 제시의 능력을 일찍이 알고 그들을 찾아낸것.
🍀스파이크 역
말잘하고 본인말로 팀의 골격을 맡고 있다고 하는 친구.
제시를 좋아하고 친구들 사이 갈등이 있을때 중간역할을 제대로 하고 분위기메이커다.
나름의 해결사 역할을 해주는 친구.
🍀빌리 역
제시를 좋아하고 어릴적 보육기관에서 학대를 당한 경험이 트라우마가 된다.
친구들 사이에서 힘과 싸움능력을 담당하고 있다.
레오폴드와 삼각관계를 이루고 있다.
✅ 줄거리 소개
📌 지하실의 아이들
지하실에서 함께 지내는 아이들.
그중에 제시는 밤마다 늘 같은 악몽을 꾼다. 터널같은 어두운 곳을 향해 가는데 무서운 가면을 쓴것 같은 이상한 존재에 공격당하는 꿈이랄까.
늘 놀래서 깨면서 불안해하는 그녀를 친구들과 그녀의 친언니인 비어트리스는 걱정한다.
보육기간에서 학대당하다가 함께 도망친 그들은 서로 의지하면서 지내는데 늘 돈이 별로 없어 병이라고 생각한 제시를 잘 돌보지 못한것에 비어트리스는 언니로서 책임감을 느낀다.
그러다 존은 그녀에게 접근하여 조사를 명목으로 돈을 주겠다고 유혹한다.
📌 리오폴드 왕자와 아이들의 만남 & 존 왓슨의 의뢰
생일에 허락을 밭고 궁 밖으로 나갈수 있게된 레오폴드 왕자.
그는 부하들과 함께 마차에서 거리를 둘러보다가 환각으로 그들의 마차앞으로 뛰어드는 제시를 구한 비어트리스를 보고 관심을 갖는다.
자신의 부하에게도 당당히 대드는 여장부같은 모습에 첫눈에 반하게된 레오폴드.
그는 변장을 한후 그녀를 찾아 거리로 나선다.
왕자의 신분이 아닌 그들과 비슷한 입장으로의 서민으로 그들에게 접근한후 어렵게 친구가 되고 비어트리스의 조사를 그의 학식으로 돕게 된다.
병때문에 집에만 있다보니 할수 있는게 책을 보는 것이었기에 여러분야의 지식이 있어 그들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
비어트리스 친구들은 존의 의뢰를 받아 조사를 하다보니 초자연적인 인물에 대한것으로 사건자체가 그런 류의 사건이었기에 위험한 순간도 접하게 되고 사건자체의 의뢰에 의문을 품게된 비어트리스는 첫 사건 조사와 해결후 존 왓슨이 자신에게 접근한 이유를 찾기 시작한다.
제시의 능력은 이 초자연적인 사건 이후로 좀더 정리가 되고 그녀를 돕는 인물도 나타나게 된다.
양복을 입은 신사였는데 그녀와 같은 능력을 지녔으나 좀더 통제력을 가질수 있고 능력치를 파악할수 잇는 인물이었기에 그녀의 능력을 사용하는데 가이드 역할을 해준것이었다.
📌 신비한 사건들의 접하며 깨어난 제시의 능력
사건을 접하게 되면서 존이 제시의 능력을 알고 비어트리스에게 접근하여 초자연적인 사건에 개입시킨것을 알게 되고...
사건들의 범죄자들이 어떤 악의 도움으로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게 되었고 제시의 가이드 역할을 한 이가 그 존재를 찾고 싶어하여 제시도 정보를 그에게 가져다 주면서 능력을 키워나간다.
사건을 해결을 하는 과정에서 친구를위해 사람을 죽이기까지 했던 비어트리스.
마음 약한 그녀지만 모두를 지켜야 하는 책임감도 강한 리더인지라 모두들 그녀를 의지하는것 같았다.
📌 셜록과 존 그리고 비어트리스 자매의 엄마의 비밀
그러다 한 사건에서 존의 과거를 알게 된다.
한 초자연적인 사건의 범인이 존이 과거 어떤 짓을 햇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게 되고...
그들의 과거 이야기가 나오게 된다.
셜록과 존이 함께 사건을 수사하면서 나름 명성을 얻고 할때 그들을 돕는 제시같은 능력을 가진 그녀들의 엄마.
그렇게 셋이서 초자연적인 사건들을 접하게 되자 초자연적인 현상등에 빠져버린 셜록은 그녀들의 엄마인 앨리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둘이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씁쓸해하는 존은 처음에 셋이 우정이었는데 홀로 남겨지는 느낌이 싫어서인가...
했는데 그게 아니라 셜록을 좋아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있었다. 이런식의 셜록홈즈의 스토리가 될줄은 몰랐지만 BL이 대새인 요즘 그렇게 만들려고 하면 스토리를 짤수도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들이 접한 마지막 사건에서 초자연현상을 일으키는 '틈' 을 발견하게 되고 그것을 막기 위해 앨리스가 자신을 희생하여 그 틈을 막어 인류를 구한셈이었다. 셜록이 약에 중독자가 된것도 사랑하는 연인의 죽음이나 초자연적인 현상을 제대로 풀어내지 못한 상실감등이 견딜수 없어 그럴수도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존이 셜록에게 자신의 존재를 인식시키기 위해서 홀로조사를 하다가 알아낸 방법으로 자신도 알지 못한 틈을 열어버린것이었고 그것을 막아보기우해서 제시와 비어트리스를 찾고 그들을 이용해 틈에 접근해 가는 것이 목적이었던것 같았다.
📌 인류를 구할 미션을 위해 빛으로 나선 셜록과 아이들 , 그들의 운명은...
셜록을 발견하고 그를 정신차리게 하기위해서 그의 딸들이라고 할수 있는 비어트리스와 제시는 과거 이야기를 듣고 엄마이야기를 들으면서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한, 틈에대한 정보를 얻는다.
나중에 틈에 접근하게 되었을때 제시의 가이드역할을 햇던 양복입은 신사가 제시를 이용해서 그 틈에 접근해 컨트롤하여 자신이 신적인 능력을 갖기를 원했던 빌런이었다.
그때문에 제시가 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친구들에도 혼란이 있으면서 영국거리가 거칠어지게 된다.
그를 막지 못하고 틈을 막지 못하면 인류가 어떻게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틈을 막고 그를 막기 위하 마지막 사투가 벌어진다.
결국 제시와 신사의 싸움에서 제시가 승리를하고 틈 앞에서 모인 셜록과 비어트리스, 제시와 존.
틈에서 앨리스가 나오면서 그들과 다시 가족으로 함께 지낼수 있다고 하지만 그녀가 그것을 위해서 틈을 벌이고 있었던것.
하지만 세계를 위해서 제시와 비어트리스는 틈을 막아야 한다고 하고 엄마가 다시 돌아가야 한다고 미어지는 마음으로 엄마에게 작별을 고한다.
가기 싫어하던 엄마였지만 결국은 다시 틈을 막으려 사라지고 그녀를 따라 셜록이 틈으로 들어간다.
이번에는 그녀를 혼자두지 않고 함께 하려고 한것.
레오는 자신의 신분에 어쩔수 없는 상황으로 궁에서 정해둔 여자와 결혼을 하게 되고 비어트리스에게 작별을 고한다.
너무 사랑하지만 정당방위일수 있지만 사람을 죽여 체포된 빌리를 구하기 위한 조건으로 궁의 정해둔 여자와 결혼하겠다는 조건을 허락한 그였기에 그런 그의 상황을 이해하며 둘은 사랑하지만 헤어지게 된다.
빌리가 아니었다면 도망쳐 레오의 모습대로 같이 살아보자며 더 권유할수도 있었겠지만, 비어트리스도 레오보다 더 오래전부터 알아온 가족같은 빌리였기에 빌리를 저버릴수 없어 레오의 선택을 존중하고 이해한것.
실망스럽기는 햇지만 셜록에 집착하지 않고 청년들이 초자연적인 현상을 다룬 사건들을 해결한다고 생각한다면 나름 재미있다.
셜록에 의식을 해서 기대이하라고 생각햇던것 같다.
원래 초자연적인 것도 좋아하고 능력있고 정있는 아이들이 그런 사건들을 해결해 나간다고 하는 부분은 좋아하는장르이기에 괜찮았다.
<틴울프>도 그런 맥락으로 애정하는 작품이니 말이다. ^^
'드라마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드/로맨스] 나기의 휴식 (스포결말있음) (0) | 2023.03.29 |
---|---|
[한드/BL] 밥만 잘 사주는 이상한 이사님 (스포결말있음) (0) | 2023.03.28 |
[영드/범죄/넷플릭스] 인사이드맨 (스포결말있음) (0) | 2023.03.24 |
[일드/BL/헤븐리] 벽부스 동인작가 네토야시키는 인정욕구에 사로잡혀있다. (스포결말있음) (0) | 2023.03.21 |
[한드/BL/헤븐리] 풍덕빌라 304호의 사정 (스포결말있음) (0) | 2023.03.21 |